임금지급명세서

 

회사서식.세무/회계서식 월별 임금 지급 내역을 기록한 문서.

 

 

    임금지급명세서란 근로자들에게 지급한 월별 임금 내역을 기재한 표 형식의 문서를 말한다.

 

 

    임금지급명세서에는 부서 및 직위 등을 포함한 인적사항과 급여 및 공제내역을 상세하게 기재해야 한다.

 

급여내역에는 기본급 및 상여금, 교통비 등의 금액을 기재하고 지급총액을 산출하여 기록한다.

 

또 갑근세, 주민세, 고용보험, 국민연금 등의 공제내역과 공제 총액을 상세하게 기재하도록 한다.

 

 

 

 

 

월급 지급명세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관공서나 회사 등 근로의 대가인 급여에 대해서 지급내역과 공제내역을 기재한 문서.

 

 

    급여는 일정한 날을 정하여 지급하게 되는데 이 경우 세법 또는 각종 규정에 의하여 일정한 공제액을 원천징수(차감)하고 그 잔액에 대하여 지급하게 된다.

 

 

    월급지급명세서는 지급 받는 기본 급여와 상여금, 퇴직금, 제수당 및 소득세, 주민세, 4대 보험(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 등 공제 금액을 모두 기재해야 한다.

 

월급지급명세서는 급여일에 근로자에게 배부하고 급여지급 증빙서류로 급여대장을 작성하여 3년간 보관해야 한다.

 

월급지급명세서는 근로기준법에서 정한 기본적인 근로조건의 기준을 준수하면서 근로자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하고 향상시키며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공정하고 명확한 기준에 의하여 신뢰성 있게 작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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