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석사유서공문
교육/연구서식.교육행정서식 결석하게 된 이유를 공문의 형식으로 기록한 문서.
결석은 나가야 할 자리에 나가지 않는 것을 말한다. 즉, 학교나 회사에서 학생으로서 혹은 직원으로서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출석해야 할 의무를 가진 사람이 그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것을 말한다. 결석이라해도 특정한 사유가 있거나, 미리 관계자에게 알린 경우에는 결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지만, 무단으로 결석하게 된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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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석사유서공문은 결석을 하게 된 경우에 어떠한 이유에서 결석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기록한 것을 제출하기 위한 용도로 작성한 것을 말한다.
결석사유서공문은 행정적인 절차로, 학교나 회사의 규정을 심히 위반하는 경우나 기타 결석의 사유가 중대한 경우 공문이라는 절차를 통해 결석사유서를 제출하게 된다.
결석사유서공문을 제출할 때에는 기타 결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적으로 제출하기도 하며, 사유를 작성할 때에는 납득이 가능하고, 수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한다.
※ 사무실 이전공문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사무실이 이전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발송하는 문서.
사무실이전공문은 사무실이전공문은 사무실의 위치가 변경된 경우 이를 알리기 위해 작성하는 공문 형식의 문서로서, 회사 내에서 대내외적으로 행정을 담당하는 부서에서 작성하거나 부서 내의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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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전공문에는 이전장소와 함께 연락처 등 변경 사항을 이해하기 쉽도록 기재한다.
사무실이전공문은 공문의 형식에 맞게 격식을 갖추어 작성하도록 한다.
작성한 안내장은 거래가 잦은 매입처, 고객 등을 대상으로 교부하도록 한다.
※ 청구 공문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공적인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요청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서식.
공문서란 회사나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내부나 대외적으로 업무상 작성하여 발송하고 수신하는 공식문서를 총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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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문은 여러가지 목적으로 작성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상대방에게 대금의 지불이나 업무의 수행을 요청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공문을 청구 공문이라고 한다.
청구 공문에는 기안자의 소속과 정보를 기록하고, 형식에 맞추어 청구 내용을 함께 기록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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