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내 규정
회사서식.사규/규정 회사 내에서 준수해야 하는 규칙을 명시한 문서.
회사내 규정이란 회사 업무를 운영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지정한 규칙으로, 회사와 관련된 사람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명시한 문서를 말한다.
|
회사내 규정은 규정의 대상이나 적용범위에 따라 사시, 사훈, 경영방침, 조직규정, 직책권한규정, 자격규정, 급여규정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회사내 규정에 포함되는 세부 규정은 매우 다양한데, 이는 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규정대상이 증가하여 적용의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이다.
회사내 규정 작성 시에는 인사, 근로 시간, 임금, 상벌 등에 관한 규정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도록 한다.
※ 사규
회사서식.사규/규정 회사에서 정한 규칙을 기록한 문서.
회사의 업무를 운영하기 위해서 지정한 규칙으로, 회사와 관련된 사람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사규라고 한다. 사규는 체계적으로 명문화된 규칙만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
사규에서도 규정의 대상이나 적용범위에 따라 사시, 사훈, 경영방침, 조직규정, 직책권한규정, 자격규정, 급여규정 등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사규에 포함되는 세부적인 규정은 매우 다양하다.
이는 기업이 점차 대규모화, 복잡화되면서 규정대상이 증가하며 적용의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 인수인계 서식 양식 (0) | 2014.11.06 |
---|---|
각종 지급보증서 샘플 서식 (0) | 2014.10.27 |
각종 공사견적서 서식 샘플 (0) | 2014.10.16 |
추천 협조문 샘플 서식 (0) | 2014.10.09 |
추천 공급계약서 양식 샘플 (0) | 2014.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