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인수인계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신입사원이 퇴사 직원의 업무를 넘겨받거나 기존 사원이 새로운 업무를 인수인계 받을 경우에 작성하는 문서.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그 자리에 오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과 필요한 문서를 정리하여 인수인계 후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작성하는 것이 업무인수인계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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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인수인계서라하여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당해 업무의 일정을 명시하고 나아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안 및 가까운 장래에 추진되어야 할 현안과 그와 관련된 서류 및 문서에 대해 정리한다.
인계자와 인수자 및 인수인계내용과 확인여부, 의견 등을 기록하여 업무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영업인수인계서
회사서식.경영/관리서식 영업 업무의 인수인계에 관한 제반 사항을 명시한 문서.
직원이 전근, 면직, 휴직 되거나 직제개편, 업무분장의 변경, 기타 사유 등으로 근무상의 변동이 있을 때는 회사 내규에 따라 업무를 인수인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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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인수인계서란 신입사원이나 기존 사원이 영업 업무를 인수 인계받을 시에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영업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 등을 정리한 인수인계서를 이후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영업인수인계서에는 업무 인계자와 인수자를 표기하고, 인수인계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세부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 물품인수인계서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거래처가 물품을 넘겨받아 물품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 사실을 증명하는 서식.
물품의 인수인계는 말 그대로 상대로부터 물품을 넘겨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한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물품인수인계서이다. 이는 기업이 물품의 생산에 필요한 원료, 재료, 부자재 등을 거래처로부터 구매한 뒤 이를 받았다는 것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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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인수인계서를 작성할 때에는 물품을 받은 날짜와 품명, 규격, 수량, 단가 등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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