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인수인계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신입사원이 퇴사 직원의 업무를 넘겨받거나 기존 사원이 새로운 업무를 인수인계 받을 경우에 작성하는 문서.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그 자리에 오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과 필요한 문서를 정리하여 인수인계 후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작성하는 것이 업무인수인계서이다.

 

 

    업무인수인계서라하여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당해 업무의 일정을 명시하고 나아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안 및 가까운 장래에 추진되어야 할 현안과 그와 관련된 서류 및 문서에 대해 정리한다.

 

인계자와 인수자 및 인수인계내용과 확인여부, 의견 등을 기록하여 업무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업인수인계서

 

회사서식.경영/관리서식 영업 업무의 인수인계에 관한 제반 사항을 명시한 문서.

 

 

    직원이 전근, 면직, 휴직 되거나 직제개편, 업무분장의 변경, 기타 사유 등으로 근무상의 변동이 있을 때는 회사 내규에 따라 업무를 인수인계해야 한다.

 

 

    영업인수인계서란 신입사원이나 기존 사원이 영업 업무를 인수 인계받을 시에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영업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 등을 정리한 인수인계서를 이후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영업인수인계서에는 업무 인계자와 인수자를 표기하고, 인수인계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세부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물품인수인계서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거래처가 물품을 넘겨받아 물품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 사실을 증명하는 서식.

 

 

    물품의 인수인계는 말 그대로 상대로부터 물품을 넘겨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한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물품인수인계서이다.

 

이는 기업이 물품의 생산에 필요한 원료, 재료, 부자재 등을 거래처로부터 구매한 뒤 이를 받았다는 것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작성한다.

 

 

    물품인수인계서를 작성할 때에는 물품을 받은 날짜와 품명, 규격, 수량, 단가 등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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